OOP : Object Oriented Programing

1) 객체

- 대상

- 사람 한 명, 책 한 권

2) 클래스

- 속성

- 눈, 코, 입 / 작가, 출판사

3) 객체 지향 프로그램

-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객체로 바라보고 객체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프로그래밍하는 것

 

OOP 특징

1) 추상화

- 목적과 관련없는 부분을 제거하여 필요한 부분만을 표현하기 위한 개념

- 객체들의 공통된 특징을 파악해 정의해 놓은 설계 기법

2) 캡슐화

- 알약 느낌

- 외부에 노출하지 않고 자시의 클래스를 사용

- 정보은닉의 장점

3) 상속

- 코드의 중복을 없앰

-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으면 자식에서 재정의 불필요

4) 다형성

- 형태는 같지만 다른 기능

- 상속받은 속성에 대해 재정의를 함 ( 오버라이딩 )

- 이름의 속성을 유지함

- 인터페이스를 유지 즉 메서드 이름을 낭비하지 않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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